전문의 칼럼
전립선염 정확한 진단이 치료에 기본이다.
작성자 영도한의원 조회수 1760
전립선은 남성의 신체에만 있는 장기로 많은 남성들이 전립선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다. 어떤 사람은 ‘전립선’이라는 말만 들어도 고통을 느낄 정도다. 많은 사람들은 전립선이 있다는 사실은 잘 알고 있지만 이 장기가 우리인체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는 잘 모르고 있다. 전립선은 남성의 성기능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관이다. 정액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 과 함께 정액의 절반 이상을 생산해낸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전립선을 잘 관리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전립선은 쉽게 문제가 생기는 아주 예민한 장기다. 전립선 질환이 발생하면 치료에 시간이 많이 들고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후유증으로 상당히 고생하게 된다.

전립선 질환으로 젊은 나이에는 만성 전립선염이, 50세 이후에는 전립선비대증이 많이 나타난다. 만성 전립선염은 정도에 따라 회음부 통증, 조루증, 성욕감퇴, 집중력 감퇴가 되고 증세가 심하면 남성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 발기부전, 사정장애 등의 성기능 장애를 일으켜 중년 이후의 건강을 위협하는 원인이 된다. 전립선비대증 환자 가운데 적지 않게 전립선암이 발견되기도 하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된다.

나이와 관계없이 발생할 수 있는 전립선염, 그리고 남성 누구나 나이가 들면 발생할 수 있는 전립선비대증 및 전립선암은 전립선의 3대 질환이라 할 수 있다. 전립선에 대한 검진과 진단법이 발달했기 때문에 정확히 진단하고, 올바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의학에서는 전립선염을 요탁(尿濁), 임병(淋病), 산병(疝病), 고병(蠱病) 등으로 부른다. 인체의 하복부나 회음부의 기 흐름이 순탄하지 못하거나 나쁜 기운(邪氣)이 간경(肝經-간과 관련된 경락)에 침입하여 습열을 발생시켜 질환을 일으킨다고 보기 때문이다. 특히 스트레스나 과음, 과로의 정도는 이 증상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친다. 그것들이 기본적으로 간, 신장, 방광 등의 건강과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립선과 관계된 장기들을 다스려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고 사기(邪氣)를 몰아내면 근본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식이요법, 운동 등을 병행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전립선염은 재발의 위험이 아주 큰 질환이기 때문에 이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아주 끔찍스럽고 무서운 질환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지만 한방으로 치료를 받는 다면 분명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볼 수 있을 것 이다.

현재 전립선염전문 영도한의원 최유행 원장이 사용 하는 시원쾌통탕은 1일 3회 전립선염 환자 투여 후 배뇨 및 소변 기능, 통증, 성생활 회수 등을 조사한 결과 탁월한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숙지황, 산약 등을 사용하여 순수 한의학 이론에 따른 처방으로 항생제의 과다 복용과 항생제 내성 등 에 대한 염려가 없는 순수 한약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른 부작용이 없다고 한다. 외치법에 비해 내복약을 복용함으로써 전립선과 관계된 장기 즉, 간. 신장. 방광을 모두 다스려서 치료 하기 때문에 근본 치료가 가능하며 재발을 잘 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전립선은 남성의 모든 기능과 건강에 직결되는 장기이므로 이상을 느끼면 조기에 전문의를 찾아 검진하는 것이 건강과 성기능을 유지하는 지름길이다.

도움말: 영도한의원 최유행 원장
이전글 완치하기힘든전립선염한방으로가능한가?
다음글 힘들었던전립선염치료한방으로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