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 칼럼
전립선염 정확한 진단이 치료에 기본이다.
작성자 영도한의원 조회수 2648
[프리존뉴스]전립선염 정확한 진단이 치료의 기본


전립선염 연령층이 낮아지면서 관심이 모아지는 질환 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전립선염 증상에 대해 잘 모르고 있어 초기 증상을 알아 차리지 못해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전립선염은 재발 확률이 높은 질환이기 때문에 초기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치료방법에 따라서 재발 확률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한방치료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이유는 바로 전립선염 치료뿐만 아니라 성기능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전립선염 증상과 진단 방법을 알아 두자.
전립선염 증상- 허리의 통증, 회음부및 직장의 통증, 소변 참기가 힘들어짐, 밤에 자주 소변을 보게 됨,
전립선염 검사방법- 소변검사와 전립선액내 염증검사, 필요시 정액검사, 요속검사, 전립선 초음파 검사, 필요시 방광경 검사와 조직검사

전립선염은 원인과 증상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영도한의원에서는 개인별 맞춤 처방을 제공한다. 영도한의원에서는 전립선과 관계된 간, 신장, 방광을 모두 다스리는 시원쾌통탕을 처방하는데, 숙지황, 산약 등 청정 한약재를 이용하여 체질과 병증에 따라 처방하게 된다. 보통 7일 이후부터는 효과를 느낄 수 있고, 일반적으로 2~3개월 복용 시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전립선염은 재발이 높은 질병이므로 완치된 후에도 관리가 중요하다. 평소 생활에서 과로나 과음은 피하고, 배뇨 습관에 주의한다. 억지로 소변을 참거나 힘을 주어 소변을 보지 말고 항상 편안한 배뇨를 볼 수 있도록 한다.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로 가급적 스트레스 없는 평온한 마음을 유지하도록 한다. 적당한 운동과 좌욕은 긴장한 근육을 풀어주므로 효과적이다.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도 잊지 않도록 한다.

도움말 : 영도한의원 최유행원장
이전글 [정경뉴스]날씨가추워지면전립선염비상이라고?
다음글 교통사고 후유증엔 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