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 칼럼
전립선염 정확한 진단이 치료에 기본이다.
작성자 영도한의원 조회수 2136
[오쎈]전립선염에 시원하고, 쾌통한 침술 요법


전립선염 치료를 안전하고 재발 없이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침술은 인체에 흐르는 에너지 통로인 경락에 존재하는 혈을 자극하여 내부 오장육부의 기능 조절에 도움을 주는 방법이다. 전립선염을 치료하기 위한 침술의 효과는 통증을 완화하고 자율 신경을 조절할 능력을 더하여 스스로의 몸을 치유할 능력을 키워주는 것에 있다. 전립선 치료를 위해서는 다양한 침술법 중에서도 전침과 약침을 주로 사용한다.

전침이란?
일반적인 침술에 전기 자극을 더하는 요법으로 전립선 부위의 근육을 이완시켜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상당히 높다. 경혈 부위에 전류를 흘려 보내는데 그 세기를 원하는 만큼 조절 할 수 있어 증상의 정도나 환자의 상태에 따라 차별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전립선염 환자들의 전립선 주위 근육은 피가 몰려 있고 염증과 세균이 있어서 늘 긴장하고 있는 상태다. 또 그런 근육의 긴장이 증상을 더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어 악순환을 되풀이 한다. 이에 따른 전침이 들어가는 경혈은 신유, 방광유, 상료, 차료 등이 있는데 이 밖에도 방광이나 전립선에 직접 자극을 주거나 신장, 방광 기능과 관련이 있는 아시혈에 사용하기도 한다. 이러한 침 치료는 환자의 배뇨 증상을 개선시키고 회음부 통증을 줄여 주며 잔뇨감 증상을 개선시킨다.

약침이란?
기존의 침법과 한약을 결합하여 발전시킨 신침요법의 일종으로 한약제제를 경혈의 자극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 순수 한약재에서 정제, 추출한 약액을 침을 놓는 자리(경혈)에 극 소량 주입함으로써 침의 작용과 한약의 작용을 병행하여 치료를 극대화 시키는 방법으로 전립선염 치료에 봉약침과 자하거약침을 많이 응용한다.


전립선염 치료에는 침술 요법과 함께 한약을 복용하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영도한의원에서 처방하는 시원쾌통탕은 각자의 체질이나 원기에 따라 처방되는 맞춤형 치료제로 숙지황, 산약 등의 청정한 한약재를 사용하므로 내성을 키우는 부작용이 전혀 없다. 보통 2~3개월 꾸준히 복용하면 상당 부분 증상이 호전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글 : 영도한의원 최유행 원장]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이전글 남성들의해결되지않는고민전립선염
다음글 전립선염완치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