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비대증
전립선 비대증이란?

남성이 나이가 들면 전립선 내부에 비대성 병변이 생기기 때문에 대부분의 전립선이 커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요도가 압박되어 소변줄기가 가늘어지고, 통증이 생기며, 야간뇨나 빈뇨들의 증상이 있으면 전립선비대증으로 판정받을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역시 전립선염과 마찬가지로 정확한 원인이 규명된 것은 아니나 호르몬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고혈압환자나 키가 큰 사람일수록 잘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이 심해지면 소변이 막혀 방광이 과도하게 팽창되고, 방광의 기능이 저하되어 방광 기능이 아예 망가질 수도 있습니다. 또 방광결석이나 방광게실, 요로감염, 신장기능 상실이나 신우신염등의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방법
전립선과 전립선 주위의 조직을 재생해 주고, 하초를 따뜻하게 해 주어 순환이 잘 되도록 하는 한약은 근본적으로 기능이 떨어진 신장과 방광의 기운을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한약으로 전반적으로 기능이 개선되면서 몸의 컨디션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부항요법은 나쁜 기운(邪氣)과 정체되어 있는 어혈,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영도한의원 만의 특별한 불부항은 비뇨 생식기계의 축적된 울혈을 제거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없애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침치료에는 전침치료와 약침 치료, 이침 치료등이 있는데 막힌 하초의 기혈을 조절하여 몸의 전반적인 발란스를 맞추어 통증과 전립선 증상을 개선하고, 약해진 조직을 재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필요에 따라 체질과 상태, 증상에 맞는 약침치료와 간편하지만 효과가 좋은 이침치료도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틀어진 골반과 근육들을 추나요법으로 바로 잡아줍니다. 그러면 훨씬 통증이 줄고, 시원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