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방광염

재발방광염, 과민성방광, 만성방광염, 간질성방광염...
이병원, 저병원 다녀도 낫지 않는다면...
영도한의원의 치료 15년 노하우를 만나보세요!

방광염이란?

방광에 세균이 침입하여 생긴 염증으로 빈뇨, 배뇨곤란, 절박뇨, 소변볼 때 통증의 증상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광염은 급성방광염으로, 항생제를 복용하면 금방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을 먹어도 낫지 않거나 1년에 3회 이상 방광염이 자주 걸리는 것은 만성방광염으로 진단되어 항생제외의 치료방법을 달리해야 합니다.것으로 방광과 신장의 기능이 저하되고, 기운이 떨어져서 생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방광과 신장의 기능을 올려주고, 염증으로 예민해져 있는 방광의 조직을 재생하고, 회복하는 치료를 해야 합니다.또 항생제를 오랫동안 복용한 경우에는 항생제에 대한 해독치료도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방광염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지만 전립선염이나 전립선비대증과 같은 전립선 질환을 앓고 있는 남성들에게서도 많이 발병합니다

말하기 힘든 배뇨장애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의외로~ 빨리, 쉽게 좋아질 수 있습니다!

만성방광염

방광염이 오래되고, 지속적으로 재발된다면 만성방광염으로 꼭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이러한 만성방광염이 지속되면 과민성방광이나 간질성방광염으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

과민성방광염

말그대로 방광이 예민해져 있는 상태로 작은 자극에도 소변이 보고싶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갑작스럽게 소변을 보고싶거나(요절박), 잦은 소변(빈뇨), 잠을 못잘 정도로 밤에 소변을 보거나(야간뇨), 갑자기 소변을 보고싶은 느낌과 함께 소변이 새는 증상(절박성 요실금)의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고, 스스로도 위축되어 심리적인 위축까지 생기는 증상입니다.

간질성방광염

방광내 염증은 발견되지 않지만 방광 내의 조직이 섬유화가 진행되어 방광의 기능이 상실 된 것으로 소변이 자주 마렵고, 참기어려우며, 통증이 수반되는 난치성 질환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우며 참기 힘들고 통증이 수반되는 난치성 질환입니다. 방광이 제 기능을 상실하여 일상생활이 어렵고, 통증과 함께 각종 증상이 동반되어 생활에 매우 고통스러운 질환입니다.